KOCHAM, NYSE 특별 경제 세미나 개최 KOCHAM September 16, 2013

KOCHAM, NYSE 특별 경제 세미나 개최

 

미한국상공회의소(KOCHAM)의 뉴욕증권거래소(NYSE) 특별 경제 세미나가 개최되었다. 이번 특별 경제 세미나는 IMF 이코노미스트인 우재준 하버드대 경제학 박사와 최중경 전 지식 경제부 장관이 강사로 초청되어 이뤄졌다.

이날 우재준 박사와 최중경 전 지식경제부 장관은 ‘향후 미국 및 동아시아 경제 전망’과 ‘한국의 산업발전 및 대미수출 전략’을 주제로 강연을 했다. 이 강연에서 미 경제가 완만하지만 지속적인 회복세를 보일 것이라는 긍정적 향후를 제시하였다.

하지만 유로존 위기, 구조적 실업 문제 등의 아직 해결되지 않은 경제 문제들이 경기회복의 변수로 작용 할 수 있다는 점 또한 지적하며 아직 안심하기는 이른 단계라는 것을 조언하였다. 또한 한국의 산업발전 현황과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며 강연을 마무리했다.

세미나 참석 회원사 직원들이 NYSE를 방문해 객장을 둘러보고 거래소 회의실에서 강연을 들었던 이번 KOCHAN, NYSE 특별 경제 세미나는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한국일보

   <2013년 9월 14일 한국일보>

 

 

 

중앙일보

 

   <2013년 9월 14일 중앙일보>

Writ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