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세제 KOCHAM April 9, 2012

미국의 세제

08

   발행시기 2005년 12월

   간행물 형태 6" X 9", 221P

   가격 20불

   구입방법 필요한 개인이나 단체는 $20(우송비 포함)의 Check와 정확한 주소를 본 회의소로 보내주시면 확인 후 우편 발송해 드립니다.

   내용보기

 

지난 3, 4년간 미국의 세무분야의 변화는 그 어느 때보다 컸습니다. 2001년 이후 연속된 대형회사의 회계부정 파문은 회계감사뿐만 아니고 세무분야에도 큰 파장을 가져와 미 국세청은 공격적인 조세회피 수단을 원천적으로 봉쇄하려는 규정을 계속 내고 있으며, 외국계 기업의 이전가격에 대한 세무조사도 그 강도가 수그러들지 않고 있습니다.

한국계 기업도 많은 변화를 보여 70, 80년대의 확장기, 90년대의 조정기를 거쳐 2000년대에 들어서는 보다 세련된 성장기를 맞고 있는 듯합니다. 또한 미국 현지 동포 기업들도 이제는 해당업계에서 중견 위치로 성장하는 예를 많이 목격하게 됩니다. 이 같은 질적 성장에 반드시 수반되어야 하는 것이 세무관리입니다. 미국 세무에 관한 중요 개념과 기본 인식은 말단 직원부터 최고 경영자까지 어느 정도 갖출 필요가 있습니다.

이미 97년 본 회의소를 통해 발간된 ‘미국 세제의 실무’는 미국에서 활동하는 한국기업과 개인들이 겪을 수 있는 세무 관련 문제점을 해결하는 데에 많은 도움을 주었습니다.

이후 많은 개정을 거친 세법에 대해 새로운 세제 관련 가이드 북의 필요성을 느끼던 바 ‘미국의 세제’라는 제목으로 단행본을 발간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발간되는 책자를 통해 한국기업은 물론 개개인이 미국의 세무와 관련된 중요 개념과 기본 인식을 습득하고 세무관련 애로요인을 줄이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Writ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