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 30일(수) 한국센터 15층 Startup Branch NY에서 2024 KSC K-TECH SHOWCASE가 개최되었습니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는 2024년 K-스타트업 센터(KSC) 미국 프로그램의 K-TECH 쇼케이스에서는 사업 선정 스타트업 15개사의 피칭이 진행되었으며 현지 액셀러레이터(Think Creative) 및 멘토, 산업 전문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무역협회 뉴욕지부가 참석하였습니다.
K-스타트업 센터(KSC)는 국외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유망 스타트업의 현지 사업화 및 투자유치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는 글로벌 액셀러레이터와의 협업을 통해 미국 진출 희망 기업 15개사, 이스라엘 진출 희망 기업 10개사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미국 진출 선정기업은 현지 액셀러레이터와 함께 글로벌 진출 KPI를 설정하고, 이후 4주간 현지 시장에 맞추어 비즈니스 모델과 마케팅 전략을 검토 및 현지화, 이를 토대로 8주간 현지에 머물며 실질적인 진출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됩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을 마무리하며 진행된 데모데이 형식의 2024 KSC K-TECH 쇼케이스는 스타트업, 멘토, 산업 전문가, 투자자가 교류하는 행사로서 네트워킹, 지식 및 인사이트 공유가 이루어지는 기회였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김소연 인턴, 김재영 인턴, 박현영 인턴, 임경묵 인턴이 참석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