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KOCHAM Annual Review 발간 KOCHAM February 20, 2014

2013 KOCHAM Annual Review 발간

KOCHAM 회원사 임직원 여러분,

우선 회원사 여러분들의 도움으로 2013년 KOCHAM Annual Review가 금년에도 예정대로 발간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KOCHAM Annual Review는 지난 97년이래 매년 1회씩 발간되는 정기 간행물로 그 해 KOCHAM의 주요 활동과 실적들을 요약한 책자로 향후 KOCHAM의 패러다임과 구체적인 방향에 대한 길잡이를 해 줄 수 있는 훌륭한 자산이 될 것입니다. 금년 책자에도 지난 2013년 한해동안 KOCHAM에서 시행한 주요 활동을 명료하게 정리하였으니, 회원사 임직원 여러분들께서도 이를 참조하시어 KOCHAM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로 삼아주셨으면 합니다. 지난 2013년은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한국경제의 성장률은 지속적인 상승세를 기록했고,  대미 수출 또한 사상 최초로 5백억 달러를 돌파하는 등 비교적 좋은 성과를 거둔 한 해였습니다. KOCHAM 내부적으로는 새로운 20년을 맞이하는 첫 해로 한미 양국 정부간 교섭활동 지원과 우리기업의 권익 옹호를 위한 활동을 넓히는데 매진하는 등 KOCHAM의 위상을 한층 더 높이기 위해 매진한 한 해 였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미국내 비즈니스 활동중인 우리기업들의 통관, 비자 등에 관한 애로사항을 취합하여 우리정부와 미정부 및 의회에 해결 노력 촉구를 요청하는 서한들을 발송, 후속조치를 취하였습니다. 또한 지난 2012년에 이어 2013년에도 뉴욕증권거래소에서 경제포럼을 개최하여 회원사 임직원들이 뉴욕증권거래소를 방문할 수 있는 기회하고 우리나라의 위상을 KOCHAM이 대표하여 대외적으로 널리 알릴수 있는 기회로 삼았습니다. 이 밖에도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고군분투하는 우리 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각종 세미나를 개최하고, 경제 및 산업동향 정보와 출판활동을 통해 회원사에게 지속적으로 유익한 정보를 제공, 연례체육대회 및 연례만찬 등의 개최를 통해 회원사 임직원간 정보 교류와 인적 네트워크 확대에도 크게 기여하였습니다. 뿐만아니라, 동포사회 지원을 위한 불우이웃돕기 성금 모금 활동을 전개, 연례 코리아퍼레이드를 지원하였고, 9년전부터 매년 시행해온 여름 인턴쉽 프로그램도 줄곧 확대 시행하였습니다. 
     
이 같은 KOCHAM의 모든 활동은 회원사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이 있기에 가능했습니다. 다시 한번 회원사 임직원들 한분 한분에게 진심어린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곧 다가올 새해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애뉴얼리뷰 홈피용 공고 (3)

Writ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