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대금 회수와 미국 파산법 KOCHAM April 9, 2012

수출대금 회수와 미국 파산법

10

  

   발행시기 2004년 5월

   간행물 형태 7" X 10", 44P

   가격 비매품

   구입방법 회원사 임직원들에게 배포

   내용보기

 

 

한국은 지난 97년 외환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이머징 아시아 국가 가운데 선두주자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특히 최대 교역국가 중 하나인 미국과의 무역액은 2003년 기준 590 억 달러를 돌파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우리 국내 기업들이 회수하지 못한 수출대금이 연간 5~6억 달러에 이르고 있고, 전체 수출업체 중 약 15%가 수출대금을 받지 못한 경험이 있는 실정입니다. 더우기 여신 비즈니스가 상례인 미국 내에서도 최근과 같이 경기가 좋지 않을 때는 판매 대금을 회수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미한국상공회의소는 대미 수출 시 대금회수를 보장받는 방법과 대금을 기한 내에 회수하지 못할 경우에 대처할 수 있는 방안을 알기 쉽고 체계적으로 설명한 ‘수출대금 회수와 미국 파산법’을 책자로 발간하였습니다. 이 책자는 무역업체의 수출대금 지급 보증방법 및 수출시 신용 위험도를 줄이는 방법뿐만 아니라 미국 내에서 판대 대금의 법적인 담보권 설정(UCC File등) 방법과 미국 파산법에 대처한 대금 회수방법 까지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본 책자가 미한국상공회의소 회원사 뿐 아니라 대미 수출업자들에게 매우 유용한 자료가 되기를 바랍니다.

Writ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