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중앙일보>
미한국상공회의소(KOCHAM·회장 박호찬·이하 코참)는 한인 대학생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동안 한국 지상사 및 금융기관 등에서 근무할 인턴을 모집한다.
올해 20회를 맞는 이번 여름 인턴십 프로그램은 오는 6월 3일부터 8월 9일까지 10주간 진행된다.
선발된 학생들은 학년, 전공 및 희망 분야 등을 고려해 뉴욕과 뉴저지 등에 소재한 코참 회원사에 배치 근무할 예정이다.
본 프로그램은 여름방학 동안 한인 동포와 한인 유학생들에게 기업 문화 체험과 현장 실무 경험을 쌓아 향후 미국 내 취업 시 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고 있다.
지원 자격은 미국 내 대학에서 4학기 이상 이수(2024년 5월 기준)하거나 졸업한 지 2년 미만인 한인 학생으로, 취업에 결격사유가 없고 이중언어(한국어·영어)가 가능해야 한다.
신청 방법은 코참 웹사이트(KOCHAM.org)를 참고해 접수할 수 있고, 지원 시 지원서와 함께 이력서·자기소개서를 첨부해 e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 마감은 다음달 15일까지며, 서류 및 면접전형을 거쳐 기업 배치까지 완료된 학생들은 6월 3일부터 8월 9일까지 10주간 각 기업 인턴으로 근무하게 된다.
관련 문의는 코참 사무국 e메일(internship@kocham.org) 또는 전화(212-644-0140)로 하면 된다. 또 자세한 안내 사항은 코참 홈페이지(www.KOCHAM.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종원 기자
<뉴욕 한국일보>
▶ 한인 대학생 대상 3월15일 신청 마감
미한국상공회의소(KOCHAM, 회장 박호찬)는 한인 대학생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동안 한국 지상사 및 금융기관 등에서 근무할 인턴을 모집한다.
올해 20회를 맞는 이번 여름 인턴십 프로그램은 6월 3일부터 8월9일까지 10주간 진행된다.
선발된 학생들은 학년, 전공 및 희망 분야 등을 고려해 뉴욕과 뉴저지 등에 소재한 코참 회원사에 배치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여름방학 동안 한인 동포와 한인 유학생들에게 기업 문화 체험과 현장 실무 경험을 쌓아 향후 미국 내 취업 시 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한다.
지원 자격은 미국내 대학에서 4학기 이상 이수(2024년5월 기준)하거나 졸업한지 2년 미만인 한인 학생으로 취업에 결격사유가 없고 이중언어(한국어, 영어)가 가능한 학생이어야 한다.
신청 방법은 코참 웹사이트(kocham.org)를 참고하여 접수가 가능하며, 지원 시 지원서와 함께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첨부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 마감은 오는 내달 15일까지이며 서류 및 면접전형을 거쳐 기업 배치까지 완료된 학생들은 6월3일부터 8월9일까지 10주간 각 기업 인턴으로 근무하게 된다.
△문의: 이메일(internship@kocham.org)
△전화: 212-644-01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