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용 임플란트 시술은 잇몸 염증, 충치, 외상, 사고 등으로 인해 치아가 빠진 부위에 인체 거부 반응이 거의 없는 것으로 판명된 티타늄으로 만들어진 인공 치근을 주변 치아의 삭제 없이 턱뼈에 이식하여 자연 치아와 거의 흡사한 기능을 가진 인공 치아를 심는 시술을 말한다.
치과용 임플란트는 의료계에서 가장 빠른 성장을 하고 있는 분야 중의 하나로 주목 받고 있다. 의료업계의 시장조사를 전문으로 하는 밀레니엄 리서치 그룹의 지난해 북미 치과용 임플란트 업계 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북미 시장에서 치과용 임플란트 시장은 경기불황에도 불구하고 향후 5년간 연 10% 이상의 고속 성장을 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이러한 성장의 배경에는 제품 자체의 성능 향상, 임플란트 시술 시에 필요한 CT 등 보조 장비의 발달, CAD/CAM 기술의 다양한 적용, 시술의 성공률 향상, 시술 가능 치과 수의 증가로 인한 시술비 부담의 하락, 고령화 사회로 인한 치과용 임플란트 수요의 자연적인 급증 등을 들 수 있다.
치과용 임플란트 시술은 여러 보고에 의하면 95% 이상의 성공율을 보이고 있다. 그러나 환자의 뼈의 상태가 좋지 않거나 수술 후 위생관리 등의 문제, 감염 등의 원인으로 인해 인공치아가 뼈와 붙지 않을 수가 있다. 이 경우에는 새로 다시 심거나, 일반적인 보철 방법으로 대체 치료가 가능하다.
치과용 임플란트는 인체 내에서 접합성이 뛰어나고 부식이 되지 않아 자연 치아처럼 충치는 생기지 않는다. 하지만 시술 후 구강 위생관리가 적절하게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자연 치아와 마찬가지로 치태나 치석 등이 생기게 돼 치주 질환 등을 초래할 수 있다. 따라서 치료 받은 환자의 적절한 구강 위생관리나 정기적인 치과 검진이 필요하다. 시술 후 치과의사의 정기적인 검사와 지시에 잘 따르신다면 오랜 기간 동안 안정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현재 한국에 본사를 둔 KOCHAM 회원사인 HiOssen는 한국의 대표 치과 업체인 오스템 임플란트의 미국 현지법인이다.
2006년 미국 동부의 펜실베이니아에 현지법인과 생산 공장을 설립하고 2012년 현재 생산 및 관리 직원, 그리고 미국 전역의 20여 개 도시의 지점에서 치과를 상대로 영업활동을 하는 100여 명의 영업사원을 포함해 총 150여 명의 종업원을 둔 업체로 성장했다. HiOssen은 여기에서 멈추지 않고, 향후 미국 내 50개 도시에 지점을 두고 직원도 1000명 이상을 고용하고, 기존에 진출한 캐나다와 멕시코는 물론 중남미 각국으로 영업지역을 확충해 나갈 것이다.
이러한 원대한 꿈들을 달성하기 위해 HiOssen은 우수한 인재의 발굴 및 양성을 위해 영업인력은 물론 생산, 기획,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의 우수 인력을 수시로 채용하고 있으며, 채용된 인력의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 October 10, 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