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CHAM] 제 14차 여름인턴십 프로그램 보도 자료 KOCHAM February 22, 2018

[KOCHAM] 제 14차 여름인턴십 프로그램 보도 자료

-한국일보-

“코참 여름 인턴십 지원자 모집”

▶ 내달 9일 모집 마감…대학 4학기 이상 이수자

미한국상공회의소(KOCHAM, 회장 김원기)는 여름 인턴십 프로그램 지원자를 모집한다.

올해 14회를 맞는 이번 여름 인턴십 프로그램은 여름방학 동안 한인 동포 1.5세와 2세 학생들에게 기업 문화 체험과 현장 실무 경험을 제공, 향후 미국 내 취업시 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된다.

선발된 학생들은 학년, 전공 및 희망 분야 등을 고려해 뉴욕과 뉴저지 소재 코참 회원사 등에 배치될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미국내 대학 4학기 이상 이수(2018년5월 기준) 및 대학원 재학 동포 자녀로서 취업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및 이중언어(한국어, 영어)가 가능한 학생이다. 신청마감은 내달 9일이며, 자세한 안내사항은 코참 홈페이지(kocham.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턴십 지원은 코참 홈페이지 내에서 가능하며,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첨부하면 된다. 서류 및 면접전형을 거쳐 기업 배치까지 완료된 학생들은 6월4일부터 8월10일까지 10주간 각 기업 인턴으로 근무하게 된다.

한편 코참 회원사들은 미국내 삼성전자, LG전자, 두산중공업, 포스코, 아시아나항공, 국민은행, KEB하나은행 등 한국 기업들이다. 문의:internship@kocham.org 212-644-0140

<최희은 기자>

한국일보 02/17/2018(토) 바로가기 

 

-중앙일보-

“코참, 여름 인턴 모집”

미한국상공회의소(KOCHAM.회장 김원기)가 한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동안 한국 지상사와 한인 금융기관에서 근무할 인턴을 모집한다.

올해로 14회를 맞는 이번 코참 여름 인턴십 프로그램은 오는 6월 4일부터 8월 10일까지 10주간 진행된다. 선발된 학생들은 학년.전공.희망분야 등을 고려해 뉴욕과 뉴저지 등에 소재한 한인 지상사와 금융기관에 배치된다.

코참 측은 “한인 1.5세와 2세들에게 한국 기업 문화를 이해하고 현장 실무경험을 쌓는 기회를 제공해 취업 경쟁력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했다.

지원 자격은 미국 내 대학에서 4학기 이상 이수(올해 5월 기준)하거나 대학원에 재학 중, 대학(원)을 졸업한 지 2년 미만인 한인 학생으로 미국 내 취업 결격 사유가 없고 한국어와 영어에 능통해야 한다.

신청 방법은 코참 웹사이트(kocham.org)에서 영문 신청서를 작성해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첨부해 제출하면 된다. 신청 마감은 오는 3월 9일까지다. 서류 전형과 면접 전형에 최종 합격한 학생은 오리엔테이션(6월 1일)을 거쳐 6월 4일부터 인턴으로 근무하게 된다.

관련 문의는 코참 사무국 e메일(internship@kocham.org) 또는 전화(212-644-0140)로 하면 된다.

한편 코참 회원사에는 삼성전자, 삼성물산, LG전자, 두산중공업, 포스코, 포스코대우, 아시아나항공 등 주요 한국 기업은 물론 국민.기업.신한.우리.KEB하나은행 등이 포함돼 있다.

<김지은 기자>

중앙일보 2018/02/17 경제 8면 바로가기

Writ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